본문 바로가기
개미농부의 귀농일기

거미모세혈관 치료

by 개미농부 2016. 3. 16.

 

집에 있는 이것들로 거미모세혈관을 치료해보자. 영원히 사라진다는.

소위 거미모세혈관(혹은 거미모세혈관확장증)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피부 표면에 아주 작고 넓게 퍼져있는 혈관을 가리킨다. 검푸른 색 혹은 붉은 색을 띄면서 피부 잡티처럼 눈에 잘 띠는 것이 특징이다. 종종 하지정맥류의 형태이더라도 크게 위험한 것은 아니다.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이 신경쓰이는 자잘한 정맥들을 영원히 제거할 수 있다. 다들 집에 가지고 있는 것들로 말이다.

Wikipedia/Besenreiser

치료제 1

Imgur/ekke85

초록색 풋토마토를 얇게 썰어서 거미모세혈관이 있는 부위에 얹는다. 혈관은 허벅지나 종아리에 많이 퍼져있다. 초록색 토마토만 효과있기 때문에 반드시 설익은 토마토여야 한다. 설익은 토마토에 들어 있는 솔라닌은 거미모세혈관을 치료하는 중요한 성분인데, 이 성분은 토마토가 익으면서 분해되기 때문이다.

솔라닌은 설익은 토마토나 토마토싹, 감자싹에서 발견되는 알칼로이드, 혹은 자연 독소이다(그러니 먹지는 말아야 한다). 전통적으로 이 알칼로이드는 피부외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치료 효과 또한 오래 간다. 얇게 썬 토마토나 감자 조각을 피부에 2-3분 정도 얹어두면 치료 끝. 다만 토마토를 떼낸 후에 바디로션을 반드시 발라주어야 한다. 솔라닌 성분이 피부를 건조하게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매일 10일 정도 하고나면 거미모세혈관은 사라질 것이다.

치료제 2

Imgur/scissorsinacup

사과식초 소량을 화장솜에 묻혀 거미모세혈관이 있는 부위의 피부에 발라준다. 4주 동안 하루에 3번씩 반복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주의사항: 거미모세혈관이 얼굴이나 민감한 부위에 있다면 이 방법을 피하는 것이 좋다. 식초류는 피부에 자극을 주면서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facebook Logo
페북에 매일 더 많은 이야기가 올라옵니다.

'개미농부의 귀농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허증을 반납하시오~  (0) 2016.07.02
매실수확을 하면서~  (0) 2016.06.22
매실꽃이 만개  (0) 2016.03.16
나윤이가 이만큼 커서요~  (0) 2016.02.12
양파효능  (0) 2016.01.31